고등학생 스스로 용돈 벌이하는 법이 있을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10대

직업

학생

근로형태

해당 없음

결혼여부

미혼

희망 상담 분야

부동산 설계

고등학교 1학년된 여학생입니다

한달용돈이 5만원인데 사실 주변 친구들보다 턱없이 부족한 편이고 옷이나 먹거리도 다 제 용돈으로 처리해야되어서 정말 부족한 편이거든요

그래서 스스로 돈을 벌고 싶은데 알바하려니 아직 학생이라 부모님 동의와 시간이 필요한데 둘다 없어서 알바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할 것 같아요. 그래서 앱으로 돈버는 것도 몇번해봤는데 사기당한 경우도 많고 해서 조심스럽더라구요.. 전에 뭔지도 모르고 친구가 공유한거 했더니 사이버도박관련해서 연루될뻔했어요 물론 돈 버는 거 쉽지 않은 거지만 친구들이랑 한번 놀면 돈 거의 없어지고 조금만 군것질해도 돈이 모자라서 스스로 돈 버는 방법을 찾고 싶어요. 주식같은 건 어떻게 하는지도 모르고 제 개인계좌도 없어서 다른친구들은 다 주식하는데 저는 할줄도 몰라서..

제 스스로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효율적이면서 안전한 게 있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실적으로 가능한것은 부모동의하에 알바를 찾는것 또는 굳이 그런 거 상관없어하는 업주나 지인을 만나는것이고 집에서나 출퇴근 등하교 남는시간 걷기운동때 할만한것은 패널나우와 프라임오피니언과 같은 설문조사입니다

    설문조사가 돈이 될리는 없죠 그러니 당근마켓알바나 지인의 건너건너 통해서 최저시급정도라도 받을수 있는것을 찾아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사실 이에 대하여는 뾰족한 답이 없으며, 부모님과의 협상을 잘 하는 방법밖에 없을듯 합니다. 저도 고등학교때 돈이 부족하였기에 성적을 올리는 조건으로 용돈을 올려받은 적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오히려 열심히 공부하여 더 좋은 성적을 받고 이를 통해서 부모님께 용돈을 올려받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신뢰가 생기면 여러가지 교재비 등 금액이 남으면 추가 용돈이 생기기도 합니다. 열심히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아하도 열심히 하면 용돈벌이 될거 같습니다 그 이외에 각종 만보기 앱이랑 틱톡라이트 같은걸로 앱테크라도 꾸준히 하는게 좋을거 같아요 현실적으로 앱테크 안전한거 이외 답이 없을거 같거든요

  • 안녕하세요. 강성훈 경제전문가입니다.

    미성년진인데 부모님 동의가 없으면 합법적인 아르바이트는 사실상 찾기 어렵습니다. 시세보다 낮게 나온 물품 당근 거래로 구입 후 리셀하는 방법(스벅 텀블러, 상품권) 등이 그나마 현실적이라 생각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고등학생이라면 무리한 아르바이트나 위험한 투자보다는 안전하게 소득을 만들 수 있는 재능 마켓이나 중고 거래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 있는 물건을 당근마켓에 팔아 비상금을 마련하는 연습부터 시작하고, 그림, 글쓰기, 영상 편집, 과외 같은 본인의 재능으로 부모님 동의를 얻어 소액 수익을 꾸준히 만들어보세요. 온라인 주식이나 투자는 학생 대상 범죄와 연관될 위험이 크니 피해야 하며, 용돈 5만 원 내에서 군것질 등 고정 지출을 줄이고 가계부를 써서 소비를 통제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경제적 자립 시작이죠. 이 경험들이 나중에 경제적 자유를 얻는 큰 자산이 될 테니 조급해하지 말고 차근차근 시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