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진심즐거운버터
저는 사주를 믿지는 않는데, 가끔 보기도 하고 신기해 해요!
나의 기질이나 성향을 어떻게 맞추는 걸까요? 그냥 우연일까요?
여러분들은 사주를 믿는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요.
10개의 답변이 있어요!
어쩐지잠이많은과학자
저도 믿는 편은 아닌데 가끔 맞추는거 보면 신기하긴 하더라구요 어떻게 맞추는 건지는 잘 모르겠어요 ㅋㅋㅋ 실제로 한번 봐보고 싶긴하네요
채택 보상으로 30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끝없이잠만자는먹보
저는 사주뿐만 아니라 점, 타로 이런 것들도 좀 잘 믿는 편입니다.. 그래서 보는 것도 좋아해요ㅎ
완전히 신뢰하거나 믿는 건 아니지만 이런 거 보다보면 정말 맞는 부분들이 있어서 가끔 놀라는 재미? ㅋㅋㅋ
공손한거북이
저는 사주를 믿지 않아요.
재미로 보는 편입니다.
어느 시기에 조심해야 한다, 어느 시기에 운이 들어온다 이런 거 믿다보면 현실에 열심히 살지 않을 거 같아요.
이미끈기있는감나무
사주공부 2년한 사람입니다
mbti는 믿으시나요?
사주도 mbti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사주는 미신이 아니고
통계학이라고 생각해요 mbti처럼요
옛날부터 많은 사람을 봐서
데이터가 많이 쌓인거죠
제 스승님께서는 지질학이라고도 하셨어요
목화토금수 오행이 자연을 담은거라
단 사주를 백프로 신뢰하란 말은 못합니다
mbti도 나와 다른 부분이 있듯이
사주도 완벽하지 않아요
그리고 사기꾼들도 많고
잘 못된 공부를 한 사람도 많은 것 같습니다
사주를 스님한테 보는 사람도 많은데
스님은 수행자 이지 사주 보는 사람이 아닙니다
직업이 무속인 스님들을 많이 만나는 직업이라
땡중들 사기꾼 무속인이 너무 많네요
길쭉한두루미60
믿지는 않고 그냥 가끔 재미로 보긴합니다. 너무 맹신하기 보다는 나의 신념을 가지고 살아가는게 더 중요한 것 같아요. 내가 마음먹은대로 이루어다!
확실히엄준한앵무새
네 믿습니다 하지만 걸러야할껀걸어야해요 안거르면 인생이망해요ㅜㅜ. 화이팅. 하세요 오늘도 화이팅 걸려야할껀거르고 안걸려야할껀안거르고
통통한가나디
처음 타로랑 사주 봤을때 너무 잘 맞아서 솔직히 믿음… 처음이 어떻냐에 따라 다들 다르실 것 같은데 전 타로 내용 듣고 엥? 내가? 했는데 진짜 시간 지나보니까 전부 다 맞는 말이었던지라 안 믿을수가 없달까요
안뇽뇽
이번에 사이트로 사주를 봤는데 너무 잘 맞추는거예요
과거도 맞추고 현재까지 비슷하게 나오는게 너무 신기해서 자꾸 빠지게 되는거 같아요 ㅋㅋㅋ
다소충실한계란찜
믿기보다는 재미로 하는 편 같아요!! 저도 작성자 분이랑 똑같이 막상 해보고보면 저랑 맞는 부분도 있고 신기하더라구요! 사주는 그냥 조금이라도 내가 어떤지, 아니면 미래가 어떻게 될지를 조금 봐주는 그런 길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어요!
냉철한라마35
안녕하세요. 저 같은 경우는 사주를 믿지 않습니다. 제 운명은 제가 개척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미래를 미리 예측하고 싶지 않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