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저녁식사는 몇시에 하는것이 젤좋은가요?
보통 집에가서 저녁식사를 6시반쯤하고 그뒤론 운동후 프로틴섭취가 끝입니다
근데 너무이르다는사람도있고 한데
몇시쯤먹는것이 좋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저녁식사는 개인의 생활 패턴과 신체 리듬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저녁을 너무 일찍 먹는 것보다는 저녁 식사 후 소화가 잘 이루어질 수 있는 시간대인 오후 6시에서 8시 사이가 이상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시간대는 신체의 대사율이 여전히 활발하게 유지되고 있어 영양소의 흡수와 소화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으며, 또한 저녁 식사 후 운동을 통하여 에너지를 소모하고 단백질 섭취를 통해 근육 회복을 도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너무 이른 저녁 식사는 공복감을 유발할 수 있고, 반대로 너무 늦은 저녁은 수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개인의 일상과 운동 스케쥴에 맞춰 적절한 시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6시 반에 저녁을 먹고 운동 후 프로틴을 섭취하는 현재의 패턴은 대체로 건강한 선택으로 볼 수 있으며, 개인의 소화 능력과 생활 리듬에 따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자는시간에 따라 다릅니다.
보통 자기전 3~4시전에 마지막식사를 끝내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