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無)효드림공제vi(실속형) 알려주세요

17년 새마을금고에 적금 가입하러 갔는데

(無)효드림공제vi(실속형)를 같이하면 세금 혜택 있다고 해서 가입했어요

알고 보니 보험이더라구요 저하곤 상관없는ㅡㅡ;

5년 넣고 5년 묵혀 두고 찾아가면 된다고 했는데

10년 다 되는 27년에 찾으러 가면

저 상품 이자 몇 프로인가요

그 외에 제가 알아야 할 것 있다면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이건 질문자님께서 귀찮으시겠지만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시면

    최저보증이율이라는 것이 확인이 됩니다 가입 당시 운영되던 보험의 최저보증이율이라는 것이 정해져 있습니다

    공시이율로 운영이 되다가 금리가 좋지 않아 갑자기 금리가 다운이 되면 최저보증이율 밑으로는 더 내려가지 않습니다

    이때쯤이면 2.5%정도 왔다갔다 할때지 싶은데 실제 위험부담금 제외하고 나면 조금 더 빠질 수는 있습니다

    한번 고객센터로 문의하시어 예상해지환급금을 한번 문의하시면 10년째 예상환급금과 현재 적용이율과 최저보증이율에 대해서 문의하시면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4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