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개근상 요즘도 중요한가요??????

전 중학생이고요! 개근상받으려고 지금까지 한번도 안빠지고 열심히 다녔는데 오늘 너무아파서 학교를 못갔습니다

갑자기 제가 그동안 한 노력이 다 물거품되는기분이고 너무 속상하네요ㅜ 질병결석으로 빠졌고 개근상못받는다는건 압니다 중학교개근 중요한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중요하지 않습니다 없어지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근데 요즘 빠지는 학생들이 많아 개근상을 받게되신다면

    큰 메리트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멋있네요~!

    채택 보상으로 2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회사마다 다른데 일단 기본은 성실함입니다

    왈라비님이 사장이라는 가정하에

    A와 B라는 직원이 있다 합시다 그러면 누구 뽑으실래요?

    A 는 중 고등학교 개근 성적 무난함 예의바름 일머리는 없음 일은 조금못함 대신 성실

    B 는 중 고등학교 4- 5 회 결석 공부 잘함 성격무난

    일 잘함 단점 툭하면 삐대거나 회사 안나올 생각함

    그러면 누구 뽑으시겠어요?

    기본은 성실함 이라보거든요 져는 회사 다니다보면 툭하면 무단결근하고 회사 쨀생각 뿐인 사람 많이 봐서 그런가

  • 중요하긴 합니다 당장 고교입시에도 중요하게 작용하구요

    일반고 진학하면 상관없긴 합니다

    그리고 이후 취업할때 중학교 생기부까지 떼오라는곳이 있으면 거기서도 약간 감점요인이 되긴 합니다

    하지만 많지는 않으니 너무 걱정은 안하셔다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