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1종 도로주행 시험 궁금증 문의드려요

어린이 보호구역 30키로미만인데 감독관님이 왜

속도 안올리냐고 뭐라한는거예요

30키로라 2단넣고 살살갔는데 미만이면 25정도밟고가도되는거 아닌가요??

2. 4단으로 주행시 신호걸릴꺼 같아서 브레이크로 속도 줄이면서 20키로정도에 클러치 ,브레이크밟고 멈췄는데 .. 차가 급 멈추더라고요..

속도줄이면서 기어도 바꿔줘야하나요??

도로교육시 선생님은 브레이크로 줄여주다 클러치밟고 브레이크밟으면서 멈춰도된다고하셨는데.. 감독관님은 어이쿠 급정거네 그러시더라고요ㅠ

옆에서 계속 속도 안나네 이러니까 신경쓰이고

멘붕이라..첫시험 떨어졌는데ㅠ

50키로구간에서 50키로로만 달려도되는거아닌가요?? 교육들을때는 60키로 넘으면 속도줄이라고배웠는데 계속 속도안난다하시니 ... 어디에 맞춰야할지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어린이 보호구역에서는 30km/h 이하로 주행해야 합니다. 2단으로 천천히 가도 괜찮습니다.

    4단으로 주행하다가 신호가 걸릴 것 같아서 브레이크로 속도를 줄이면서 20km/h 정도에서 클러치와 브레이크를 밟고 멈췄다면, 차가 급정거한 것은 브레이크를 너무 강하게 밟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속도를 줄일 때는 브레이크를 천천히 밟으면서 기어도 적절히 바꿔주어야 합니다.

    50km/h 구간에서는 50km/h로 달려도 됩니다. 속도 안 나는 것에 너무 신경 쓰지 마시고, 안전하게 운전하는 것에 집중하시면 됩니다.

  • 네 속도 줄이면서 기어도 점점 줄여줘야 맞구요

    50에서는 50에 맞게 달리는게 맞는데

    도로 강사님이 왜그렇게 하셨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 그거 감독관 성격에 따라 다릅니다. 기준은 있지만 명확한게 아니라서 감독관 마음에 안들면 감점합니다. 너무 느리게 가면 너무 느리게 간다고 뭐라 하는 사람도 있고 빨리가면 빨리갈 필요 없다는 사람도 있고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