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2달째 오른쪽 겨드랑이가 쓰라림이 있습니다
성별
남성
나이대
30
기저질환
X
복용중인 약
프로페시아 탈모약
오른쪽 겨드랑이와 오른쪽 겨드랑이와 가까운 가슴상부쪽 그리고 오른쪽 광배근쪽 이렇게 3군대가 쓰라림 증세가 있습니다. 마치 땀띠가 났을 때 처럼 따갑고 쓰라림이 있습니다 피부끼리 혹은 의자와 옷에 마찰이 될때 심하며 땀이나면 더 심한 느낌입니다 그리고 만세를 했을때 오른쪽 겨드랑이쪽에 약간의 피부 당김이 있는듯한 느낌입니다
두군대의 피부과 진료를 보았고 접촉성 피부염과 수포없는 대상포진을 의심하여 약 1주간 항생제를 복용 하였고 2주간 스테로이드제와 스테로이드 연고 그리고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았으나 통증이 약간 줄어드는것 외에 진전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두곳다 겨드랑이를 보고서는 피부상에 문제가 보이지 않는다 다른 문제일수도 있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 후 혼자 검색하며 찾아보던중 유방암 에서 겨드랑이 쓰라림이 나타난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외과2곳에서 진료를 보았습니다. 첫번째 외과에선 촉진후 아무것도 없다 하여 귀가하었고 두번째 외과에선 촉진후 아무이상 없다 육안으로도 이상이 없다 하였지만 제가 검사를 부탁하여 겨드랑이 포함 유방까지 초음파를 진행하였고 이상없단 소견을 들었습니다.
그 후에도 계속 따가움과 쓰라림이 있어 재방문후 불안해 하니 근처 로칼 영상의학과를 소개받아 방문후 영상의학과의 권유로 초음파를 다시진행하였고 유방 림프절 모두 이상없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해당 영상의학과에서 작년 8월 찍은 흉부 ct사진이 있어 그것또한 판독하여 유방과 겨드랑이를 보았지만 이상없다는 소견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도 계속 따가움이 있고 증상이 어떤날은 심하고 어떤날은 많이 괜찮아지고 그럽니다(세분화 하여 3곳이 따갑다고 하였는데 증상이 안심한 날에는 한곳만 따갑고 다른 두곳은 괜찮고 그럽니다). 건강 염려증이 너무 심하여 항상 큰병들을 먼저 의심 하는데 너무 신경이 쓰이고 겁이납니다 . 원인을 유추하거나 알 수 있을까요?
***PS. 꼭 알려주세요
1.겨드랑이 쓰린부위쪽이 제가볼땐 빨간거 같은데 피부가 붉은색을 띄면 염증반응인거 아닌가요?
2.염증성 유방암은 초음파에서 판별이 가능한가요?염증성 유방암일수도 있을까요?(제가볼땐 쓰라린 부위가 붉은색인거 같은데 방문한 피부과2곳과 외과2곳 영상의학과1곳 모두 촉진, 육안, 영상에서 이상없고 염증도 없다 라고 하였습니다. 설마 놓친걸까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3. crps 의 가능성도 있지않나요?
아직 답변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