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또복이맘
8개웧아기.이유식 먹이고 분유 먹는 텀 시간.어뜨케 하나요??
안녕하세요
8개월아기 키우고 잇는 엄마입니다
보통 아기보면 쫌 커요 지금.몸무게 10.5kg 이고 키도 커요
나가면 덜 지난.아기인줄 오해받는 정도로
5개월.중순 부터 이유식 시작 햇어요
지금 애기 밥 단계가 1.5 단계 먹이고 있는데 시판꼬요
묽은죽 인데.. 이거 지금 하루 두번 먹이고
한번 먹을때 130~140 정도 먹습니다 먹고 한시간 뒤 아님
님2시간.뒤 분유를 주는데요 여기서 분유를 이유식 먹는 양에서 빼서 분유를 줘야 될까요 ?? 예의들어 240-130=100 이래
주면 되나요??? 이래.주니.애기가.분유 부족한지 울는데
양을.그냥 평소 주는대로 주면 될까요???
글구 슬슬. 죽으로 변경 할려고 쪼금씩 주고 잇는데
다.먹고 분유텀 비슷하게.주고 잇어요 근데 그래주니
니분유를 게워내더라구요... 어떻게 주면 돨까요??
최금들어 또 밤잠을 너무 못자요 원더윅스 라고 카는데.주변에서많이 뒤척이고 엎드려서 자는데 잘 자는거 같은데
울어요 그리고 새벽에 일어나서 한시간 동안 안 잘때도 잇습니다
주변에서는 습도 온도 맞춰주라고 카는데 지금 23~24 유지 중이고요 습도 50~60 최대.맞추고 잇어요... 도대체 뭐가.문제.일까요??? 자는데 귀도 갑자기 긁어서.피도 나도 얼굴도 막비벼요.. 침독 땜에그런지. 애기가.밤잠이.없는 걸까요???
새벽에 또 분유 안 줄려고 쪽쪽이로 시도 하고 안아주면서 달래 주는데 잘 잘때 잇고 달라고 울때 잇어요 아직 통잠 안잡니다
다분유를 새벽에 안줘야 될까요?? 아님 서서히 끊어 버리면 안먹을까요?? 이빨 두개는.낫어요
제발 ㅜ 해답쫌 주세요
너무 힘들어요.. ㅠㅠ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8개월 아기의 경우에는 이유식, 분유를 병행하는 시기니 텀과 양 조절이 헷갈리실 수 있어요. 보통 이 시기에는 하루 2회 이유식을 시작하고 나버지는 분유를 평소처럼 먹입니다. 중요한건 이유식 양만큼 분유를 기계적으로 빼지 않아도 됩니다. 아기는 이유식을 아직 보조적으로 받아들이고 주 영양원은 여전히 분유라서 아이가 원하면 평소 분유 양을 그대로 주셔도 된답니다. 이유식을 먹은 직후 곧바로 분유를 주게되면 소화가 부담이 생기니 게워내기 쉽습니다. 최소 1시간 가능하면 90~120분 간격을 두시고 분유를 주시면 좋겠습니다.
밤잠 문제는 발달 달계(원더윅스, 이가 나는 불편감, 분리불안)와 환경 요인이 겹쳐서 나타나요. 온, 습도는 잘 유지하고 계시니 수면 루틴을 일정하게 해주고, 침독, 가려움은 피부 관리로 완화해주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새벽 수유는 아기가 실제로 배고파서 우는 경우라면 당장 끊지 마시고, 천천히 분유 양을 줄여보시거나 물, 쪽쪽이로 대체하는 방식으로 줄여가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아기는 아직 통잠이 완전히 잡히지 않는 시기일 수 있으니 조급해하지 마시고, 아이가 보내는 신호를 기준으로 분유, 이유식 텀을 유연하게 조절해 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