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기본적인 쿨러 청소를 완벽하게 했다고 하더라도 노트북의 발열이 줄어드는 것보다는..
일단 오래 쓴 노트부이라 성능이 지금 환경에 미치지 못해서 최대한 시스템의 자원을 사용하려다하다보니 그런 것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오히려 그렇게 열이 발생하는 것은 열 배출을 잘 하고 있다는 뜻도 됩니다.
그래서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보시면 온도가 그리 높지 않을 것입니다.
전에는 뜨겁기만 하고 열 배출은 안되는 상황이 었다면 지금은 열 배출이 잘 되어 실제적으로는 내부 온도가 떨어졌을 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