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세금·세무
미래도자연스러운복분자
그냥 궁금한거긴한데 부모님이 힘들게 버신돈을 자신의 자녀에게 준다는겅데 왜 증여세를 그렇게 많이 내는건가요? 몇 퍼센트정도 내야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문용현 세무사
세무회계문
∙
안녕하세요. 문용현 세무사입니다.
증여받는 사람 입장에서는 무상으로 재산이 증가했기 때문에 증여세 대상입니다. 직계존속으로부터 증여받을 경우 10년간 5천만원까지 공제가 되어 납부할 증여세는 없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4.0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