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네 꿈을 펼쳐라
허리디스크가 있어서 코어근육을 강화하고자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쌀은 거의 먹지 않고 주말에 가족끼리 모이면 먹거나 회식때 어쩔 수 없이 먹지만 그마저도 거의 쌀은 먹지 않습니다.
벌써 몇년째 생활화가 되서 이제는 습관이 되어 버렸습니다.
필수영양소를 기준으로 쌀을 먹지 않아도 괜찮을까요?
탄수화물을 아예 먹지 안하는 것은 아닐 것 같습니다.
통밀빵에도 조금 포함되어 있을 것이고 다른 음식물 성분표에도 탄수화물은 조금씩 있으니까요?
다만 몸이 아플때 좀 더 피곤한 것은 탄수화물 부족은 아니겠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하루 열량의 영양소 섭취 비율은 대략 탄수화물 55~65%, 단백질 7~20%, 지질 15~30% 정도 이고비타민류, 각종 미네랄 성분이 필요하며 그리고 필수 영양소는 섭취해야 합니다.
전체 섭취 칼로리 중 탄수화물이 절반 정도 되도록 식단을 편성하는 것이 건강유지에 매우 좋습니다.
다이어트 하더라도 식단은 위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 대로 식단을 구성하여 섭취하되 체중을 줄일 목적 이라면 하루 필요 열량보다는 적게 섭취하고 기초대사량 보다는 약간 많게 섭취한다면 체중을 줄일 수 있습니다.
위 섭취 비율을 준수 하는 것이 건강 유지에 좋습니다.
아마도 현 식단에 위 비율이 제대로 지켜지는지 분석이 필요할 듯 하네요.
만약 위 비율이 아니고 단백질 위주의 식사라면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단백질을 장기간 과다 섭취할 경우 간 기능 이상, 신장 장애, 통풍 유발이 생길 수 있습니다.
건강유지를 위해서는 위 비율을 잊지않길 바랍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모든 식품에는 조금씩 탄수화물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괜찮을수 있지만 부족한것은 사실일겁니다.
몸에 필요한 탄수화물을 조금더 드셔 보시는건 어떨까요?
사실 균형적인 식단이 제일 좋은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