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진짜로실용적인소쩍새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어제 처음으로 집에서 에어컨을 켰더니 목이 부었어요.. 일단 뜨거운 물 많이 마시고는 있는데 약을 지어서 먹으면 좀 효과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장은혜 약사
은혜약국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네 목에 염증이 생겼을때는 약을 드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해지면 염증이 더 심해지고 세균감염 가능성이 있으니
가까운 약국에 가셔서 인후염약 (은교산)과 덱시부프로펜 성분의 소염진통제를 드셔보세요
평가
응원하기
최동욱 약사
온누리약국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네 당연히 못이 붓고 아플 때는 약을 먹는게 좋습니다. 훨씬 회복이 빠를거에요. 소염진통제를 기본으로 해서 약을 복용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유홍 약사
안녕하세요.
목이 부은 증상으로 통증이나 매핵기 증상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필요한 경우에 진료를 보시고 약을 복용 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가볍다면 트로키제나 일반의약품을 복용 할 수도 있겠습니다. 따듯한 물을 자주 마시고, 에어컨 바람을 직접 쐬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준호 약사
효성약국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네 약국에 가셔서 소염진통제와 구풍해독탕을 구매하셔서 드시면 효과 있습니다.
이틀정도 드셨는데도 효과가 없으면 병원에 가셔서 진료받고 항생제 처방가능성도 있습니다.
구풍해독탕은 천천히 목 부은 부분에 적셔가면서 드신다는 느낌으로 복용하시면 효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