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목이 많이 부었는데 약 먹으면 낫나요?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어제 처음으로 집에서 에어컨을 켰더니 목이 부었어요.. 일단 뜨거운 물 많이 마시고는 있는데 약을 지어서 먹으면 좀 효과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네 목에 염증이 생겼을때는 약을 드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해지면 염증이 더 심해지고 세균감염 가능성이 있으니

    가까운 약국에 가셔서 인후염약 (은교산)과 덱시부프로펜 성분의 소염진통제를 드셔보세요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네 당연히 못이 붓고 아플 때는 약을 먹는게 좋습니다. 훨씬 회복이 빠를거에요. 소염진통제를 기본으로 해서 약을 복용하시는게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목이 부은 증상으로 통증이나 매핵기 증상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필요한 경우에 진료를 보시고 약을 복용 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가볍다면 트로키제나 일반의약품을 복용 할 수도 있겠습니다. 따듯한 물을 자주 마시고, 에어컨 바람을 직접 쐬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네 약국에 가셔서 소염진통제와 구풍해독탕을 구매하셔서 드시면 효과 있습니다.

    이틀정도 드셨는데도 효과가 없으면 병원에 가셔서 진료받고 항생제 처방가능성도 있습니다.

    구풍해독탕은 천천히 목 부은 부분에 적셔가면서 드신다는 느낌으로 복용하시면 효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