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능사 취득후 시설관리(영선)

전기기능사 취득후 시설관리(영선)에 취직을 했는데 영선은 건설쪽 일이고 전기 관련일은 전구, 자동문 같은 자잘한 미원형태의 일 밖에 안하는데 경령인정을 받을수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정훈 전기기사입니다.

    시설 관리에 들어가셔서 전구 교체 같은 작은 민원만 맡으셨어도, 고용보험 가입이 되어 있고 나중에 회사에서 경력증명서 뗄 때 담당 업무에 정기시설 관리나 전기유지보수라고 적어주면은 전기 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 전기 기술인 협회나 대한전기협회 같은 기관의 경력을 신고할 때 서류상 명칭이 중요합니다. 나중에 퇴사하시거나 이직할 때 회사 서류 담당자한테 전기쪽 업무로 기재해달라고 말씀을 해놓는 게 좋겠네요.

  • 안녕하세요. 김준연 전기기사입니다.

    시설관리는 기계 설비 전기 모두 포함한 업무를 합니다. 간단한 전구 자동문같은 사소한 업무라도 전기관련하여 경력이 인정이 됩니다. 재직증명서나 경력증명서에 전기 유지보수 관련된 내용이 있으면 경력 인증이 가능합니다.

  • 안녕하세요. 임경희 전기기능사입니다.

    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한 후 시설 관리에 취업을 하였다면 경력증명서 발급 시 포괄적인 시설 관리 업무로발급해 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력 확인서를 통해 경력 인정 및 관리에는 영향이 없을 듯합니다. 세부적으로 업무를 더 배우고 싶다면 팀에 요청하는것도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