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옷닭에는 어떤 효능과 주의사항이 있는지 알고 싶어요.
사람들은 보양식으로 옷닭을 많이 먹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런 옷닭에는 주의사항도 굉장히 많이 있다고 들었는데 옷닭의 효능과 주의사항이 알고 싶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옻은 독성이 있어서 면역력이 약한분들에게는 피부 발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옻닭은 항암 효과 근육 통증 완화에 좋으며 숙취해소 및 원기회복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그리고 몸이 차가운 분들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여성 질환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께서 대략적으로 아시다시피, 옷닭은 단백질의 풍부한 원천으로 원기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근육, 조직, 피부 등의 구성 요소에 좋으며, 옷닭을 통해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으며,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A, 비타민 B6, 비타민 C, 철분, 칼슘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성분들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옷닭의 고소한 육수와 영양소는 몸을 보양하고 기운을 되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질문에서 언급하신 것처럼, 옷닭을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도 있습니다. 각자의 체질과 알레르기 반응에 따라 개인적인 반응이 다를 수 있으므로, 옷닭을 섭취하기 전에 자신의 건강 상태와 알레르기 유발물질에 대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옷닭 요리는 일반적으로 소금을 많이 사용하므로, 과도한 소금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고혈압이나 신장 질환 등이 있는 경우, 소금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