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로 뭐해 드세요. 궁굼합니다. 알려주세요

요즘 감자가 많이 나오는데

뭐해드세요.

감자 찌게, 감자튀김

감자 너무 맛있습니다.

뭐해서 드시는지 궁굼하네요.

알려주세요.

10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감자를 자주 요리 해서 먹는 편입니다. 집에서 가장 많이 감자로 해먹는 요리는 감자채 볶음 인데요. 감자를 얇게 썰어서 물에 한번 적셔 줘야 전분기를 뺄수가 있어요. 그리고 당근과 양파를 함께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마무리로 볶은 깨와 후추를 넣어 마무리 해주시면 아주 맛있는 감자채 볶음 요리가 탄생합니다. 그리고 감자와 돼지 고기를 넣어 찌개로 끓여 드셔도 너무 맛있습니다. 감자 튀김이나 감자전 그리고 감자 조림등도 집에서 해드시기 좋은 요리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감자를 찐후 설탕에 찍어 먹는것도 너무 맛있는것 같아요.

    채택 보상으로 11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감자를 채 썰어서 만든 감자채볶음/무침

    감자를 깍뚝 썰기해서 만든 된장찌개, 감자조림

    감자를 삶아 으깨서 만든 감자마요샐러드

    감자를 그냥 삶아서 설탕에 찍어먹어도 맛있죠.

  • 저는 감자로는 주로 반찬으로 만들어 먹습니다.

    감자조림을 많이 해먹고 감자국이나 가자전도 가끔씩 해먹는 편입니다.

    예전에는 감자를 쪄서도 많이 먹었는데 요즘에는 잘 안하게 되더라고요.

  • 어제 감자 셀러드를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응용할 음식도 많고요 셀러드만 드셔도 되고 모닝빵에 넣어 먹어도 되고 크래커에 올려 먹어도 되고*^^*

  • 요즈음 감자가 제철이라 싸고 맛도 좋더라구요.

    전 가장 많이 하는게 얇게 채썰어 양파랑 볶아서 먹는게 가장 맛나더라구요. 그리고 껍질째 잘 씻어서 에어프라이에 퉁구이 해서 먹어도 감자맛이 제철이라 맛납니다. 강추

  • 감자를 얇게 채썰어 소금간을 한뒤에 전분 한스픈을 넣고 반죽해서 튀김을 해먹어요~ 바삭하고 맛있어요~ 감자를 반달썰기를 하고 기름에 볶다가 파 마늘 양파 다시다약간 고추장을 넣어 고추장 찌게를 해서 먹어보면 옛날 먹던 맛이 나서 가끔해먹어요~~

  • 감자 너무 맛있죠! 반찬으로 감자조림, 감자채볶음 등 해먹어도 너무 맛있고 감자 넣고 된장찌개나 짜글이 끓여먹어도 너무 맛있고 닭도리탕 같은 데 넣어먹어도 잘 어울리죠 ㅎㅎ

  • 저도 감자를 엄청 좋아해요얇게 채썰어서 전분가루 골고루 무쳐서 기름 진작한 후라잎건에 바삭하게 부침으로 해머어요

    근서면 찐 엄청 맛있더라고요

  • 보통 반찬으로 먹으면 감자채볶음이나 감자조림을 많이 먹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감자국도 맛있고 감자전도 맛있으며 그냥 쪄서 먹는 것도 꽤나 맛있더군요.

  • 감자는 주로 채로 썰어서 볶아먹고요

    아니면 깍둑썰기로 찌개를 해먹거나 하고 있습니다.

    튀김은 번거로워서 잘 안하는 편입니다.

    그 외에 다양한 요리에 감자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