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비장한나무늘보16
왜 아침운동이 체지방소모에 가장 좋은건가요???
아침운동이 체지방소모에 가장 좋다고 하는데 왜그런가요????
밤이랑 비교했을 때 얼마나 차이가 나는건가요???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운동을 하게 되면 몸이 빠르게 움직이고 장기들 역시도 운동을 하기 때문에 체지방이 빠르게 소모 됩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 운동이 체지방 소모에 가장 좋은 이유는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하기 때문입니다. 아침에 먹기 전에 운동을 하면 혈당과 인슐린 농도가 낮아지고, 체지방이 효과적으로 연소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 운동은 더 높은 에너지 소비를 유발하며,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근육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인 운동 습관을 형성하고, 식욕을 조절하며,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