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현실적인 2030 다이어트 식단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주머니가 가벼운 2030세대를 위한 현실적인 다이어트 식단이 궁금합니다.
맛, 단백질이 충족될 수 있는 가성비 식단 어디 없을까요?
또 주문한다면 어디서 배송 받는게 좋을까요? (컬리,쿠팡등)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다이어트를 할 때는 근육을 유지하면서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이므로, 근육을 유지하면서 체지방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닭가슴살, 계란, 양파, 생선, 콩 등이 있습니다.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세요. 식이섬유는 소화에 도움을 주며,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이를 통해 식사량을 줄이면서도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과일, 채소, 견과류, 귀리 등이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한 식품입니다.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세요. 지방도 식사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그러나 과도한 포만감을 주는 포도당이나 트랜스 지방이 아닌, 건강한 지방인 불포화 지방과 단일불포화 지방을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올리브오일, 아보카도, 땅콩 버터, 생선 등이 건강한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