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검색 이미지
약 복용 이미지
약 복용약·영양제
약 복용 이미지
약 복용약·영양제
깜찍한콜리111
깜찍한콜리11122.11.22

머리 숱이 없어지고 있습니다 굵기도 얇아지고..

나이
49
성별
남성
복용중인 약
탈모약 각종 영양제
기저질환
탈모 및 건강 염려증?!

탈모가 시작 되서 약을 먹고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비타민제 유산균제 이것 저것 챙겨 먹으면 좋다해서 먹고 있는데요 7월에 피부가 않 좋아져서 지금은 않 먹고 있습니다 약은 먹는게 10여종 됩니다 지금은 유산균만 먹고 있습니다 피부가 좋아져서 다시 먹을까 하는데요 탈모약만 먹어야 할지 다른 비타민도 같이 먹어야 할지 겁이 나서 문의 드립니다

55글자 더 채워주세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송정은 약사입니다.

    탈모약과 더불어서 모발이 가는 분의 경우 모발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성분인 비오틴과 약용효모 케라틴 비타민비군이 함유된 의약품을 병행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바르는 외용제품인 미녹시딜 성분의 제품은 두피쪽 혈관을 확장하여 모발 및 모근의 순환을 돕고 영양분이 모발에 원활하도록 도와 모발 생성 및 탈모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수재 약사입니다.

    현재 드시고 있는 영양제와 약의 이름을 모두 말씀해주시면 정확한 답변 가능합니다.

    영양제는 몸상태에 맞춰서 필수적인 것만 3-5가지 이내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가 진행된 경우 탈모약 드시면서 모발성장을 위해 비오틴/약용효모/케라틴정도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윤기 약사입니다.

    피부가 안좋아진 이유를 아직 찾지 못하셨고 탈모약 또는 영양제에 의한것이라고 생각되신다면

    우선 탈모약부터 시작하여 1가지씩만 추가하여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이후에 복용 중 피부가 안좋아지는 것이 느껴질 때 추가복용한 것이 원인일 수 있으니 제외하고 복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탈모약은 다른 영양제들과 상호작용하지 않으므로 같이 복용하셔도 됩니다.


  • 안녕하세요.

    어떤 제품을 드시는지 올려주셔야 정확히 답변드릴 수 있겠네요. 품질을 믿을 수 없는 제품들은 피부트러블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영안 약사입니다.

    머리가 가늘어지고 있다는것은 탈모가 진행되고 있다는것입니다.

    테스토스테론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으로바뀌면서 탈모가 일어납니다.

    이 과정을 차단하는 전문의약품들이 많이 나와있으니 전문의와 상의해서 악을 드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