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러브버그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요즘 러브버그가 서울 전역에 많이 보이는데

정확히 어디서 언제부터 시작된 현상인가요?

계양산에서 제일 많다는 영상을 보긴했는데

정확히 왜 생겼으며 어떻게 생긴건지 궁금합니다

저희 어렸을때는 없었거든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원래 2018년쯤 인천항을 통해 국내로 처음 유입된 걸로 추정 돼요

    그러다 기후변화 때문에 개체수가 확 늘어나면서

    2022년 여름부터 서울 은평구랑 경기 고양시 쪽에 대량으로 출몰하기 시작했어요

  • 러브버그는 정식 명칭이 붉은등우단털파리로, 암수가 붙어 다니는 모습 때문에 붙은 별명입니다. 국내에서는 2022년경부터 수도권에서 대량 발생하기 시작했으며, 특히 계양산 일대에서 많이 관찰돼 화제가 됐습니다. 해외에서 유입된 뒤 기온 상승과 도시 환경의 영향으로 개체 수가 늘어난 것으로 추정됩니다. 사람을 물거나 독이 있는 곤충은 아니지만, 대량 발생해 불편을 주고 있습니다. 어릴 때는 국내에 거의 없었기 때문에 보기 어려웠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