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여행
영리한멋돼지52
요즘 러브버그가 서울 전역에 많이 보이는데
정확히 어디서 언제부터 시작된 현상인가요?
계양산에서 제일 많다는 영상을 보긴했는데
정확히 왜 생겼으며 어떻게 생긴건지 궁금합니다
저희 어렸을때는 없었거든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고독한들개
원래 2018년쯤 인천항을 통해 국내로 처음 유입된 걸로 추정 돼요
그러다 기후변화 때문에 개체수가 확 늘어나면서
2022년 여름부터 서울 은평구랑 경기 고양시 쪽에 대량으로 출몰하기 시작했어요
응원하기
반도체
러브버그는 정식 명칭이 붉은등우단털파리로, 암수가 붙어 다니는 모습 때문에 붙은 별명입니다. 국내에서는 2022년경부터 수도권에서 대량 발생하기 시작했으며, 특히 계양산 일대에서 많이 관찰돼 화제가 됐습니다. 해외에서 유입된 뒤 기온 상승과 도시 환경의 영향으로 개체 수가 늘어난 것으로 추정됩니다. 사람을 물거나 독이 있는 곤충은 아니지만, 대량 발생해 불편을 주고 있습니다. 어릴 때는 국내에 거의 없었기 때문에 보기 어려웠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