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ckd2rhkd2
ckd2rhkd223.07.03
암환자에게 좋은 음식은 뭐가 있나요?
얼마 전 집안 어르신이 암이 발견되어 식단을 어떻게 드려야할지
너무 궁금합니다
평소 음식을 짜게 드시는 편이라 음식이 싱거우면 싫어하셔서
암횐자들은 싱겁게 먹어야힌다는데 걱정입니다
어떤 음식을 드셔야 건강에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암환자분들에게는 끼니마다 채소류를 챙기시는것을 추천드리고 열량높은 식사와 적절한 단백질을 챙긴 식단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합병증으로 고혈압위험이 있으니 되도록이면 저염식단을 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항암 효과 면역력에 좋은 음식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양배추나 양파 생강 브로콜리 마늘 토마토 그리고 파프리카 호박 미역 다시마 같은 해조류 부추 등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암환자에게는 영양 상태를 유지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음식이 권장됩니다.
식사에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포함해야 합니다. 단백질은 조직 수리와 면역 체계 강화에 중요합니다. 가금류, 생선, 콩, 견과류, 우유 및 유제품은 고단백 식품의 예시입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는 항산화 물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며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색깔의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곡류 및 전분류 식품은 에너지를 제공하고 소화기능을 돕는다는 점에서 중요합니다. 국수, 밥, 귀리, 고구마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어류, 견과류,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 등은 건강한 지방과 오메가-3 지방산을 제공합니다. 이는 면역 체계와 염증 반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분은 신체의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건강한 소화 및 신진대사에 필수적입니다. 물, 차, 주스 등을 통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