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담낭암 환자나 암환자에게 추천하는 식단은 뭐가 있을까요?
할머니께서 담낭암에 걸리셨습니다 아직 치료는 들어가지 않았고 들어갈 예정입니다 수술이나 항암치료 전에 빠진 체중을 늘려야하는데 할머니께서 입맛도 없으시다고 하시고 기력이 너무 없으세요 암환자에게 줄 수 있는 음식도 까다로워 조심스럽습니다 특별히 조심해야할 음식이 있을까요? 한식을 좋아하셔서 한식 위주로 드릴예정인데 추천하는 음식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사실상 암환자 시라면 개별마다 특성에 맞게 조심해야 해요
그래서 일반적인 내용으로 식품 중에서 특수의료용도 식품으로 출시된 암환자 식품들이 있는데 해당 음식으로 드시는걸 추천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