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변볼때 오래앉아있으면 그렇게좋지않나요?

좀 오래앉아있는 편인데 어디서본지 기억안나지만

오래앉아잇으면 좋지않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저는

빠르게볼수잇는편이아니라서 궁금하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윤기 약사입니다.

      변기에 너무 오래 앉아 있으면 항문이 밑으로 처지게 되면서 항문 혈액순환이 잘 안 되고 울체되기 쉽습니다.

      변의를 느끼면 참지 말고 가급적 빨리 화장실에 가서 대변을 보되, 대변은 5분 안에 완전히 보도록 노력해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꼼꼼한가젤241입니다.

      변기에 너무 오래 앉아 있으면 항문이 밑으로 처지게 되면서 항문 혈액순환이 잘 안 되고 울체되기 쉽습니다 변의를 느끼면 참지 말고 가급적 빨리 화장실에 가서 대변을 보되, 대변은 5분 안에 완전히 보도록 노력합니다 이때 손으로 배를 꾹꾹 눌러 쓰다듬어 내리면서 대변을 보면 직장에 잔류되는 변이 없이 완전히 배설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배변시간은 5분이내로 줄이셔야 합니다.

      식사부족과 스트레스. 긴장 때문입니다.

      변을 볼때도 불안해서 장의 연동이 더디어서 그래요.

      소화기내과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