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매끈한부전나비188
매끈한부전나비18823.05.06
간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간이 좋아야 피로가 덜 쌓인다고 들었는데 평소에 음식으로 챙겨먹으면 좋은 간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들은 어떤게 있을까요? 이런음식들은 매일 꾸준히 섭취를 해야 간건강에 효과가 있는걸까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1. 녹색잎채소: 시금치, 근대, 상추, 양배추, 브로콜리, 콜라드 그린 등의 녹색잎채소는 간의 대사를 돕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항산화제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2. 감귤탄산: 레몬, 자몽, 라임 등의 감귤류는 간에서 독소를 제거하고 체내에 노폐물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감귤탄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3. 마늘: 마늘은 간 기능을 돕는 알리신과 간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실핀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4. 녹차: 녹차에는 간 건강을 지키는 카테킨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카페인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5. 물: 충분한 물을 섭취하는 것은 간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물은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돕고, 간세포를 영양분으로 공급하는 등의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식재료들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먹거나 부적절한 조리 방법으로 처리할 경우 오히려 간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적정량과 적절한 조리 방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식습관의 개선과 함께 체중조절과 운동도 간 건강을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