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림은 말을 하거나 식사를 할 때 삼킨 공기가 몸 밖으로 빠져나가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그러나 정상적인 범위를 넘어서 너무 횟수가 잦아서
사회생활에 불편을 야기한다면 무엇인가 몸이 이상이 있다는 신호가 됩니다.
잦은 트림의 원인은 위장의 운동성이 저하되거나 식사 시 급하게 먹는 습관,
식사 후 트림을 꼭 해야만 소화되는 것 같은 심리적인 문제가 있을 수 있어요
대부분 위장의 운동기능 저하로 인해 위장 내에 음식물이 머무는 시간이
길어져 다량의 가스, 노폐물 생성이 되면서 속이 답답하고
소화불량은 물론 잦은 트림, 복부가스, 팽만감 등 여러 증상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저하된 위장의 운동성을 회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많은걱정이 되실때는 병원이나 한의원 내방하시는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