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한가한베짱이251
점심 먹고 1시간 지나서 30분 정도 낮잠 자면 살 찌는데 도움이 되는가요?
어떤 사람은 다이어트 해서 살 빼기를 원하고 반대로 마른 사람들은 살이 찌기를 원합니다. 점심 먹고 1시간 후에 낮잠을 자면 살 찌는데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가요? 아니면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점심 식사 후 1시간 정도 지나 낮잠을 20~30분 자는 것은 피로 회복에는 도움이 되지만, 살 찌는 데 직접적인 효과는 크지 않습니다.
살을 찌우려면 충분한 열량 섭취와 근육량 증가를 위한 운동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단, 너무 긴 낮잠은 신진대사를 둔화시켜 오히려 식욕 저하나 생활 리듬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유의하세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잠을 잔다고 살이 찌는데 도움이 되지 않아요
대신 위장이 안좋아 져요
그래서 유산소 운동 말고 웨이트 운동을 늘리면 살이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