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사람

이런사람

채택률 높음

삼전과 하이닉스만 오르는 시장 이게 맞나요?

삼전과 하닉만 오르는 시장입니다.

이게 맞는건가요?

개인들 손실 많이 보는데 코스피는9천이네요.

비정상 같습니다. 어찌 생각하시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아쉽게도 현재 코스피는 삼성전자와 SK 하이닉스 두 종목을 기반으로

    기타 반도체 종목까지 반도체 분야만 오르는데

    이게 정상이든, 비정상이든 개인의 의견과는 별개로

    시장이 그렇게 움직이고 있고

    투자자들은 그런 주도주들을 중심으로 투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3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박호현 경제전문가입니다.

    많은분들이 그렇게 느끼시는 것이 지금 일반적입니다. 코스피는 시가총액이 큰 종목의 영향이 크기 때문에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처럼 대형 반도체주가 강하게 오르면 다른 종목들이 부진해도 지수는 좋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들이 체감하는 계좌와 뉴스에 나오는 지수가 다르게 움직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개인은 코스닥에 많이 투자하고 있다는 것도 지수와는 무관하게 시장에서 소외받는다는 느낌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급하게 따라가기보다 내가 가진 종목이 실적 없이 소외된 것인지 아니면 시간이 필요한 종목인지 먼저 구분해보시고 포트폴리오를 새로 짜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단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은 손실 난 종목을 화가 나서 팔고 이미 많이 오른 종목에 몰빵 투자하는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특정 대형주만 급등하여 지수를 왜곡하는 현상은 증시에서 종종 발생하며 이는 시가총액 비중이 높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로 외인과 기관의 자금이 집중되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