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한여름
급찐살 어케빼지 도와주세요 다이어트 전문가 모십니다
급찐살이라고 하긴좀 그렇지만 살을 한 오키로만 빼고싶은데 몸에 무리가지 않에 빼는 꿀팁을 알려주면 좋겠습니다 요요가 오지 않고 단시간으로 빼는 아이디어 있으면 답글 바랍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몸에 무리가 가지않고 단시간에 살을 뺴는건 단순한데요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는게 좋아요
건강에는근력 운동을 같이하면 좋은데 이는 근육이 붙여서
유산소 운동 위주로 하면 더 도움이 되요
• 급하게 5kg 감량을 원하신다면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이 핵심입니다. 식단에서는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위주로 섭취하여 포만감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잡곡밥이나 통곡물 빵을 선택하고, 닭가슴살, 생선, 두부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입니다. 무리한 단식보다는 하루 세끼를 규칙적으로 먹되, 양을 조절하고 간식을 줄이는 것이 요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걷기, 조깅 등)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여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건강하게 살을 빼고 유지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