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먹게되었을때 설사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먹게되었을 경우 화장실에서 설사를 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일반적으로 매운 성분인 캡사이신과 높은 지방 함량이 위장관을 자극하여 장의 운동성을 증가시키고, 소화 효소 분비를 방해하여 음식물이 불완전하게 소화되게 하며, 이로 인하여 장내 미생물의 균형이 깨지거나 염증아 발생하여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위장 건강이나 유전적 요인에 따라 반응이 다를 수는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지속 나타나면 식습관 조절과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맵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하면 속쓰림. 설사 증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캡사이신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장이 약한 분들에게 주로 나타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