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하얀도화지113
공심채는 사람 몸에 어디에 좋나요??
안녕하세요
지난달에 베트남에서 모닝글로리를 먹었는데
그게 공심채라고 하네요
한국와서도 해먹을까 하는데, 공심채는 사람 몸에 어디에 좋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공심채(모닝글로리)는 비타민A, B, C, E가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과 피부 건강 개선,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며, 항염증 작용과 체온 조절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체내 열을 식혀 주는 효능이 있어 유용하며, 볶음, 샐러드, 국물 요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쉽게 조리하여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공심채(모닝글로리)는 건강에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하는 채소입니다.
1. 소화 개선: 공심채는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를 돕고 장 건강을 개선합니다.
2. 항산화 작용: 비타민 C와 A가 포함되어 있어 항산화 효과가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3. 해독 작용: 간 건강을 지원하고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혈압 조절: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공심채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며,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채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