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무엇이든지궁금해하는물음표???
며칠 뒤면 어머니 생신인데 현재 많이 못 드시는 상황인데 영양가 있는 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어머니가 이제는 연세가 어느 정도 있으셔서 드시는 것도 조금 많이 못 드시고 여러 가지 면에서 영향이 많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생신이 가까워지기 때문에 어떤 메뉴를 정해야 되는데 영양가 있는 뭔가를 추천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어머니의 생신을 위해 영양가 있는 음식을 준비하는 것은 정말 좋은 생각으로 다음과 같은 메뉴를 추천드립니다.
1. 죽: 전복죽이나 참치죽 같은 영양가 있는 죽은 소화도 잘 되고 먹기 편합니다.
2. 스튜: 야채와 고기를 함께 조리한 스튜는 부드럽고 영양이 풍부합니다.
3. 찜 요리: 찜계란이나 생선찜은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며 영양가가 높습니다.
4. 부드러운 스프: 호박스프나 감자스프 같은 스프는 영양이 많고 목넘김이 좋습니다.
5. 구운 야채: 당근, 브로콜리 등 부드럽게 구운 야채는 영양가가 높고 소화가 잘 됩니다.
6. 요거트: 과일을 곁들인 요거트는 간식으로 좋고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부드럽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준비하면 어머니께서도 잘 드실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