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겨울철 야외 운동 후 피로 회복을 돕는 영양 섭취 방법이 궁금합니다.
겨울철 야외 운동 후 효과적으로 피로를 회복하기 위해 어떤 영양 섭취 방법을 실천하면 좋을까요???
그리고 운동 직후에 빠르게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 섭취할 수 있는 간단한 스낵이나 음료도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겨울철 야외 운동 후에는 단백질과 복합 탄수화물을 함께 섭취해 근육 회복과 에너지 보충을 돕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한 스낵으로는 바나나와 견과류, 초콜릿 우유, 또는 단백질 쉐이크가 효과적이므로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겨울철 야외 운동은 추천 드리진 않은데요
뼈나 관절이 뻑뻑해서 잘 다칠수 있어요
실내 운동을 추천드리지만
건강하게 야외 운동을 하신다면 스트레칭과 간단한 산책등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운동 후 에너지로는 우선 비타민제와 단백질 제품을 드시는것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