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유산균 과 식이섬유 보충제 함께 복용 여부..

성별

여성

나이대

40대

안녕하세요 위씨헬씨 유산균 (장.피부) 제품과

식이섬유 보충제 함께 동시에 섭취해도

무방한가요? 그리고 2가지 제품 모두 식후 섭취인지

공복섭취 인지 알려주셔요.

부탁드리겠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유산균은 단독으로 공복이 좀 더 낫고요. 식이섬유보충제는 약간 혈당이나 콜레스테롤 쪽에도 보통 작용하기 때문에 식후가 좀 더 낫긴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둘 다 공복에 같이 드시면 좋습니다. 식이섬유와 유산균은 흡수되지 않고 장까지 내려간다음 작용하는 것들이기 때문에 위산에 방해받지 않고 내려가기 위해서 공복에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보통 아침 식전 공복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영양제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유산균, 식이섬유 영양제 빈속에 드실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 영양제는 복용후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