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배달음식 폴리pp재질에대해궁금해서질문합니다
배달음식 찌개나 등 담아올때 폴리pp라고 플라스틱같은 용기에 담던데 미세플라스틱노출위험은 없나요? 폴리에틸렌도pe도있고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폴리프로필렌(PP)와 폴리에틸렌(PE)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플라스틱 재질로, 배달 음식 용기에도 흔히 사용됩니다.
폴리프로필렌(PP)특징: 내열성이 좋고, 화학적 안정성이 높아 식품 용기로 적합합니다.
미세플라스틱: 정상적인 사용 조건에서는 미세플라스틱이 발생할 가능성은 낮으나 높은 온도에서 장시간 사용하면 일부 물질이 용출될 수 있습니다.
특징: 내화학성과 내구성이 좋고, 식품 용기로 널리 사용됩니다.
미세플라스틱: 일반적으로 안정적이며, 식품과의 접촉에서 미세플라스틱 노출 위험이 적습니다.
폴리프로필렌(PP)과 폴리에틸렌(PE) 모두 식품용으로 안전하게 설계되었지만, 고온에서 장시간 사용하거나 재사용할 경우에는 미세플라스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과도한 열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고, 일회용 용기는 적절히 사용 후 폐기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