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 깨는 방법 알려주세요😴😴😴😴😴😴

고1 학생인데요

제가 잠이 진짜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많고 잘 깨지도 않아요.... 밥먹고 공부하거나 그냥 공부할 때 계속 졸고 공부를 못하겠습니다.....

그래서 잠 줄이는 방법, 잠 잘 깨는 법 좀 알려주세요....

제 자신이 너무 한심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 또한 아무리 9시간을 넘게 자도 공부나 책만 읽으면 잠이 쏟아지는 사람이었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오히려 쪽잠을 자면 그대로 잠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더라구요.

    옆에 커피나 얼박사 같은 거 두고 공부하면 좋은 것 같아요.

    (심장 빨리 뛰거나 속이 아프면 비추천)

    졸릴때마다 입에 차가운걸 물게 되니까 그때마다 잠이 깨고, 도저히 안 되면 세수하고 오고요.

    고등학교 때 써먹었던 법인데 야돔이라고 피부에 바르면 화해지는 거 있어요. 친구들하고 목 뒤에 바르면서 잠 깼던 기억이 나네요. (피부 예민하시면 비추천ㅠㅠ)

    대학생인데 지금도 세수랑 얼박사는 효과 좋은 것 같아요.

    생각나는게 이거 뿐이네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공부하시면서 밤새시더라도 한 번씩은 푹 주무셔야 머리도 더 잘 돌아가고 하실겁니다. 자기 자신과 맞는 수면시간 찾아보는 것도 중요해요!! 공부 열심히 하세요~!☺️

  • 충분한 휴식은 몸의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중요합니다. 

    무조건 잠응 안오게 하기 보단 하루 생활을 정리해보며 시간을 분배해보세요. 

  • 잠이 많은 것은 의지 부족이라기보다 수면 부족, 생활 리듬, 성장기 영향 등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너무 스스로를 탓하지 않으셨으면 해요.

    일단은 최소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 시간 확보, 공부할 때 찬물 세수나 스트레칭으로 잠을 깨보시기 바랍니다.

    수면 시간을 늘려도 너무 피곤하다면 수면의 질을 확보하는 방법을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