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냉철한불독44
어떤 영양소가 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알려주세요~
어떤 영양소가 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알려주세요~ 또한, 이러한 영양소를 함유한 식품이나 식단에 대해서도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베타카로틴은 시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A로 변환됩니다. 당근, 고구마, 시금치, 호박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시력을 보호하고 어두운 환경에서 시력을 조절하는 데 중요합니다. 단백질, 우유, 시금치와 같은 식품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눈 내의 혈관을 강화하고 망막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는 망막을 산소로부터 보호하고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눈 건강에 좋은 영양소는 베타카로틴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있는 당근 그리고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블루베리 라즈베리 브로콜리 등도 눈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