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반찬에고기가없으면 밥이 안넘어가요..
먹성이좋기도하지만 고기를 너무많이먹게되는데 매일고기먹어도될까요 야채랑 골고루 먹으면..괜찮나요~?.. ...줄여야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육류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비만, 고지혈증 등의 질환 가능성이 높아지기때문에 줄이시길 권장드립니다
• 고기를 매일 섭취하는 것은 단백질과 철분 등의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받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과도한 고기 섭취는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의 증가로 이어져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기를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다양한 야채와 곡물, 건강한 지방을 함께 섭취하여 영양소의 다양성을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고기 대신 식물성 단백질인 콩류나 견과류를 포함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급적이면 기름진 부위보다는 살코기나 닭고기, 생선 등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