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많이일찍일어나는굉장히성실한사람
어렸을 때 비만이였던 사람은 살 찌기 쉬운 체질로 변하나요?
안녕하세요, 9살 때 비만이였던 사람은 그 세포를 기억해서? 살 찌기 쉬운 체질로 변한다는 말을 들었는데 사실인가요? 전문가님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소아기에 비만이었던 경우 기본적으로 지방세포 수가 많은 채로 성장했을 가능성이 높고, 생활 환경과 식습관 등에서 비만 위험도가 높은 만큼 어른이 되어서도 비만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 그로 인해 만성질환을 소아청소년기부터 겪다가 성인이 된 20대에도 현재진행형으로 이어진다.
• 어린 시절의 비만 경험은 대사 속도, 식욕 조절, 그리고 에너지 소비 방식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만이었던 사람은 체중 관리가 더 어려울 수 있으며, 이는 생리적 요인뿐만 아니라 심리적 요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향은 개인차가 크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통해 충분히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