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절주에 좋은 건강음식 꾸준히 챙겨 먹으면 효과가 있을까요?
평소에 술을 자주 마시는 편이라 건강이 많이 걱정됩니다... 그래서 절주를 결심했는데, 술을 아예 끊는 건 너무 힘들 것 같아서 절주에 도움이 되는 건강음식을 꾸준히 챙겨 먹으면서 술을 줄여보려고 합니다... 혹시 절주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면 정말로 효과가 있을까요? 간 건강에 좋은 음식이나 알코올 해독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꾸준히 먹으면 술을 덜 마시게 되거나, 술에 대한 갈망이 줄어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단순히 심리적인 효과만 있는 걸까요ㅜㅜ... 절주를 위해 건강음식을 챙겨 먹는 것 외에 다른 좋은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간 보호에 밀크시슬, 울금, 브로콜리, 양배추 등이 있으며 알코올 해독에는 꿀물, 배즙, 토마토, 두부 등 , 갈망 환화를 위해선 단백질 식사로 포만감을 올리고 비타민B군 섭취로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중요한 건 습관을 바꾸는 노략이 핵심이므로 술 자리 줄이기. 스트레스 해소용 대체 활동, 절주 앱이나 달력 기록등도 효과적입니다. 즉 음식은 보조적이고 행동 변화가 진짜 핵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