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관계 이젠 전 어떻게 해야될까요...

그냥 요즘 내년 시험공부라든가 가정환경이든가 일도 힘들고 여러모로 다 지쳐요

친구들한테도 자주 하소연도 하고 많이 위로도 받고

정말 좋은친구들인데 그냥 지금 좋은것도 안좋게 보이고

쌓인감정들만 저도 모르게 생겨 일주일 넘게 단톡을 그냥 안보고 있어요

단톡에서 친구한명한텐 사연을 다 얘기하긴했는데...

그냥 단톡에서도 계속 하소연하면서 애같이 굴고 위로도 많이 받고 다 그랬는데..결국은 한친구한테만 말하고 말도안하고 단톡도 안보고..

친구한명이 제 사정을 말해서 그런건지 아님 저한테 실망한건지 다들 개인톡은 안하더라고요...

전 이제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ㅜ...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일단 마음의 여유를 갖는데 제일 좋을 것 같아요.

    이런 상태에서 친구들과 소통해도 안 좋은 상황으로 갈 확률이 높기 때문에 일단 상황을 설명하고 당분간은 연락을 쉬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친구들이라면 상황이 정리될 때까지 기다려 줄거예요.

  • 현재 힘든 상황인데 친구관계에서도 고민이 있으니

    얼마나 힘들지 위로의 말씀 먼저 전합니다.

    살다보면 내 상황이 힘들어서 대인관계에서도

    편향적으로 생각해 오해할 때가 있기도 하지요.

    친구는 질문자님의 상황을 충분히 이해하고

    기다려주는 것일 수도 있어요.

    본인의 상황이 나아지면 같은 상황도

    조금 더 긍정적으로 보일거예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