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14개월 아기 질기거나 크기가 있는 음식
14개월 남아인데요
질기거나 크기가 있는 음식 줄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이빨이 거의 나긴 했는데 음식을 주면
씹지는 않는것같고 혀와 입천장으로 으깨면서
먹는 것 같은데 소고기나 돼지고기같은 질긴 것
은 어떻게 주면 될까요
먹다 목에 걸릴까봐 무섭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슬로우 쿠커나 찜, 삶기로 고기를 최대한 오래 부드럽게 익혀보는것은 어떨까요? 아니면 살코기 위주 다짐육 고기와 야채를 섞어서 작은 미트볼이나 패티형태로 만드셔서 조리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답변에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씹는 연습이 되기 전까지는 으깨거나 푹 익혀 부드럽게 주는것이 안전합니다. 완자, 미트볼, 햄버그스테이크 형식으로 갈아서 주는것도 괜찮고 찜, 조림으로 부드럽게 조리하거나 1cm미만으로 작게 주세요. 그리고 만약 걸렸다면 14개월 아기에게는 두드리기와 가슴압박법을 사용하여 목에 걸린것을 빼줘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