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병원에서 검사를 해봐야 알겠지만, 60대즘 되면 무릎 주변의 근육도 약해지고 연골도 젊었을 때보다는 닳아있는 상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상태를 알아보기 위해서 병원에 한번 진료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저도 목이 너무 불편해서 마그네슘, 비타민 등을 섭취해봤지만 불편함이 해소되지 않아서 병원에 가보니 경추6번 7번 사이가 좁아져 있는 걸 발견한 뒤로 열심히 자세 교정 중에 있습니다. 현재 상태를 정확히 알아보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한번 정형외과에 가보세요.
나중에 관절염으로 진단이 나오면 처방약은 아프실 때만 드시고 오메가3, MSM을 꾸준히 복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