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커피를 마시면 잠이안온다고 하시는분들이
요즘이. 커피가 생활의 한부분을 차지한것 같습니다 매일
고정적으로 몇잔씩은 마시는것 같은데 어떤분들은. 커피를 마시면 잠을 못잔다고 하시는분들이 계시든데왜 그런걸
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카페인에 대한 민감도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따라서 같은 양의 커피를 섭취한다고 하여도 수면에 미치는 영향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커피에는 카페인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페인은 체내로 들어오면 혈액-뇌 장벽을 통과하여 아데노신 수용체와 결합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졸음을 유발하는 신호를 차단하게 되어 각성 효과를 내어 잠이 안오게 되는겁니다.
아데노신수용체는 뇌의 수면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아데노신수용체와 아데노신이 결합하여 수면을 조절하던 것을 카페인이 대신 결합하게 되어 수면작용을 방해한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커피속에 있는 카페인은 중추신경계를 자극하여 졸림을 방지하고. 깨어 있음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카페인은 잠을 방해하는 역할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