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에서 중고거래할때 보통 선입금으로 많이 하나요?

필요한게 있어서 중고거래로 당근에서 사려고 했거든요. 정가 10만원짜리가 5만원에 올라왔길래 거래 가능하냐고 물었더니 선입금 가능하냐고 하시네요ㅜ 만나서 물건 받는 식의 거래인데 선입금해도 괜찮을까요??

10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우선 그런경우 상대방 아이디나 정보를 온라인에 검색해보고

    너무 싸다 싶은 물건은 선입금은 피하고 직접 만나서 거래하는걸 추천드립니다.

  • 그럼요 예를들어 바로 직거래시 그럴 필요 없지만 선예약금??차원으로 그렇게 거래 구입,판매 많은데요~~~

    정확한 제품 사진과 번호 시간등등 잡고 거래하시면 됩니다

  • 택배거래도 아니고 직거래인데 직접 보고 괜찮은지 확인한 다음에 입금하는게 좋을것 같은데요 요즘 사기가 하도 많아서.. ㅠ 막상 받았는데 별로일수도 있잖아요

  • 내가 좋아하는 라면은 너구리입니다.당근 중고거래를 한다고 해서 선입금을 요구하면 사기가능성이 높습니다.대부분 당근거래는 근처에서거래하기때문에 선입금을 요구하지않습니다.직거래한후 물건을보고 입금합니다.

  • 직거래직거래 하실거라면 당근에는 안전결제 시스템도 있어서 안전결제를 먼저하시고 직거래를 하자고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상대방측이 나쁜 의도가 아닌경우 직거래를 하겠다고 하고 

    구매자가 안나온 걍우도 있을수도 있어서 선입금을 먼저 얘기한거일수도 있고

    아니면 나쁜의도가 있을수도 있으니 

    선입금을 계좌로 하지 마시고 안전결제로 하시면 됩니당

  • 보통 선입금 많이 하긴하는데요!

    만약 구매자님께서 내키지 않으면 직거래니 구매시 드리겠다 할 수도 있구요! 펑방지금(예약금)목적으로 1-2만원 먼저 드리고 잔금은 당일에 드리겠다 제안하셔도 무방합니다:)

  • 중고 거래는 저는 실물거래 위주로 합니다

    너후 가격이 낮아도 수상해 보여요

    물건이 하자가 있던가? 다른물건 이던가?잠수타면 저만 손해 아닐까요?

  • 아뇨

    안전거래가 아닌 이상 선입금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어지간하면 선입금은 하지마세요

    선입금이 중고거래 사기에 항상 앞장서고 있습니다

    거래하지마세요

  • 저라면 거래 안할거 같아요. 전 판매위주로 이용하는데 선금 요구한적 없었거든요. 선금 요구하는 경우에 사기인 경우가 많더라고요.

  • 만나서 거래는 보통 물건과 현금을 서로 주는 방식으로 하여 선입금은 좀 꺼려지는 방식이네요 보통 문고리거래의 경우 선입금하여 집주소를 알려주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