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앵그리버드
JTBC가 망하게 생겼단느 뉴스를 보게 되었는데요.
무리하게 월드컵에 올인했다가 이렇게 망하게 생기게 된건가요? 종편중에서는 그래도 괜찬다 싶은 방송사였는데 이런 소식을 들으니 좀 어이도 없기도 해서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의연한우랑우탄23
안녕하세요
네 이번 월드컵 중계로 부담으로 인해 JTBC가 재정적으로 큰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너무 무리하게 중계권을 가져왔고 지상 3파에 제대로 판매를 하지 못해 현재 큰 위기에 처해 있다고 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70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Slow but steady
JTBC가 회생절차 개시신청을 이미 법원에 신청 했다고 합니다. 이번 월드컵및 2032년 까지 방영 중계권으로 인해서 JTBC가 본 손해는 약 1천억 이라고 합니다. 이미 신용 등금이 많이 하락 했고 파산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진리의 샘
올림픽과 월드컵 중계권을 단독으로 확보했지만 재 판매를 하지 못해서 막대하게 지불한 중계권료가 재정에 큰 부담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근면한하마253
JTBC의 위기는 미디어 환경 변화를 읽지 못한 '무리한 스포츠 중계권 베팅'이 결정타였습니다. JTBC는 2026~2032년 올림픽과 월드컵 독점 중계권에 약 7,000억 원을 베팅한 뒤 지상파에 재판매하려 했으나 협상이 결렬되며 막대한 적자를 떠안았습니다.
여기에 TV 광고 시장 침체와 지난 10년간의 누적 적자가 겹치며 기초체력이 바닥났습니다. 결국 월드컵이 진행 중이던 2026년 6월, 만기 차입금을 갚지 못해 채무불이행(디폴트)에 빠졌고 모기업 등 계열사들과 함께 법원에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하는 파국을 맞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