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그리버드

앵그리버드

채택률 높음

JTbC는 월드컵에 올인했다가 망하게 생긴건가요?

JTBC가 망하게 생겼단느 뉴스를 보게 되었는데요.

무리하게 월드컵에 올인했다가 이렇게 망하게 생기게 된건가요? 종편중에서는 그래도 괜찬다 싶은 방송사였는데 이런 소식을 들으니 좀 어이도 없기도 해서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네 이번 월드컵 중계로 부담으로 인해 JTBC가 재정적으로 큰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너무 무리하게 중계권을 가져왔고 지상 3파에 제대로 판매를 하지 못해 현재 큰 위기에 처해 있다고 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7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JTBC가 회생절차 개시신청을 이미 법원에 신청 했다고 합니다. 이번 월드컵및 2032년 까지 방영 중계권으로 인해서 JTBC가 본 손해는 약 1천억 이라고 합니다. 이미 신용 등금이 많이 하락 했고 파산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 올림픽과 월드컵 중계권을 단독으로 확보했지만 재 판매를 하지 못해서 막대하게 지불한 중계권료가 재정에 큰 부담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 JTBC의 위기는 미디어 환경 변화를 읽지 못한 '무리한 스포츠 중계권 베팅'이 결정타였습니다. JTBC는 2026~2032년 올림픽과 월드컵 독점 중계권에 약 7,000억 원을 베팅한 뒤 지상파에 재판매하려 했으나 협상이 결렬되며 막대한 적자를 떠안았습니다.

    ​여기에 TV 광고 시장 침체와 지난 10년간의 누적 적자가 겹치며 기초체력이 바닥났습니다. 결국 월드컵이 진행 중이던 2026년 6월, 만기 차입금을 갚지 못해 채무불이행(디폴트)에 빠졌고 모기업 등 계열사들과 함께 법원에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하는 파국을 맞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