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삭센다를 맞고 있는데 언제까지 맞는게 좋을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지금 삭센다 주사 맞으면서 다이어트 중인데 최대 몇달까지 맞아야 하는지 감이 안 잡혀서 고민중입니다

1달정도 지금 맞는중이고 4-5kg 감량했습니다

목표 몸무게까지 8kg 남았는데 빠질때까지 맞아도 되는건가요? 건강에 혹시 안 좋을까봐 맞으면서도 살짝 걱정이 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딱히 건강에 크게 이상은 없을 겁니다. 오히려 다른 다이어트 약들보다 부작용이 적은 축에 속하고요. 목표하는 체중까지 맞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대신 요요가 오지 않도록 근육량도 보존되게끔 운동도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