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숑망방이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지금 삭센다 주사 맞으면서 다이어트 중인데 최대 몇달까지 맞아야 하는지 감이 안 잡혀서 고민중입니다
1달정도 지금 맞는중이고 4-5kg 감량했습니다
목표 몸무게까지 8kg 남았는데 빠질때까지 맞아도 되는건가요? 건강에 혹시 안 좋을까봐 맞으면서도 살짝 걱정이 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최동욱 약사
온누리약국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딱히 건강에 크게 이상은 없을 겁니다. 오히려 다른 다이어트 약들보다 부작용이 적은 축에 속하고요. 목표하는 체중까지 맞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대신 요요가 오지 않도록 근육량도 보존되게끔 운동도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