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와우와우위
방귀 냄새가 평소 보다 독한 것은 음식 먹는 것에 따라 다를 수 있나요?
음식 먹는 것을 평소 먹는 것과 다르게 먹었다면
방귀 냄새 역시도 음식의 변화에 따라서 변하거나
더 독해지기도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네, 방귀 냄새는 먹은 음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특정 음식, 특히 고단백 음식, 섬유질이 많은 채소, 콩류, 유제품(유당불내증이 있는 경우) 등이 소화되면서 장내 세균이 가스를 생성하는데 영향을 미쳐 냄새를 더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와 다른 음식을 먹으면 방귀 냄새가 더 독해지거나 변할 수 있습니다. 음식의 종류와 소화 과정에서 생성되는 가스의 차이가 원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