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

벼락치기 성공하는 법 있을까요? 도움이 필요해요

시험 며칠 안남았는데 가장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법 있을까요? 암기 잘하는 법 알고싶어요. 과목과 암기량이 많아서 단기간에 성적 올리는 방법으로 공부하고 싶습니다ㅜㅜ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시환 전문가입니다.

    제 낣은 인상 경험으로는 안기에는 시간과 노력이 기본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방법이 더해지죠.

    요즘에는 gpt등의 툴을 사용해서 용약이 가능 하죠? 공부할 과목 내용을 요약해서 핵심 문장을 외우시는거 추천합니다. 세세한 케이스나 대응은 해야겠지만 대체적으로 학습 과목들은 주장과 근거 그리고 설명들으로 3단계이상 전개되어있습니다. 그러니까 요약본으로 핵심 텍스트만 암기 하시고 주요 용어/단어 리스트를 반드시 작성 하셔서 단어 중심으로 하시면 힉습에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