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장에서 씨에스윈드가 상한가 갔네요

최근데 하락을 거듭하고 있던 씨에스 윈드가 갑자기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왜 그런거죠?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먼가 호재가 생긴건가요? 아니면 신재생 에너지 관련 발표같은게 있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씨에스윈드가 갑자기 16% 이상 급등한 이유는 미국 트럼프 행정부 시절에 내려진 풍력발전 인허가 금지 조치가 법원 판결과 미국 내무부의 항소 포기로 사실상 무력화되어 불확실성이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또한 AI 데이터센터와 첨단 제조시설로 전력 수요가 급증하면서 재생에너지 확대가 불가피해졌고, 미국 내 대규모 풍력타워 생산기지를 보유한 씨에스윈드가 최대 수혜주로 떠오르며 공매도 청산과 강한 매수세가 몰린 결과로 볼 수 있어요. 주가가 그동안 지나치게 빠졌던 만큼 이번 규제 해소가 턴어라운드 신호로 작용한 셈이죠.

    채택 보상으로 5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씨에스윈드의 갑작스러운 상한가 기록은 글로벌 에너지 가격 급등으로 인한 신재생 에너지 안보 부각과 미국 시장 중심의 대규모 수주 확대 기대감이 맞물렸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오늘 오후에 씨에스 윈드가 상한가를 간 것은

    중동 전쟁으로 발발한 에너지 위기 상황을 대처하기 위한

    신재생 에너지 관련 종목들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렸기에 그렇게 된 것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