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보험
아마도근엄한쭈꾸미볶음
은행에 연금 ETF 가 있는데 여기에는 본인이 직접투자하는게 있고 대체로 하는 투자히사가 대신 해주게 있던데 둘중 어느것이 나은건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채정식 보험전문가
롯데손보
∙
안녕하세요. 채정식 보험전문가입니다.
투자 시간 공부 확보가 가능하시다면 직접 투자로 수수료를 낮추며 수익률을 극대화 하실 수 있고 바쁘시거나 투자 경험이 적다면 전문가 운용으로 자동관리가 효율적이라 보여집니다
채택 보상으로 96베리 받았어요.
5.0 (1)
응원하기
이대길 보험전문가
메리츠화재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
본인이 직접 투자하면 수수료가 낮고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매매할 수 있어 유리하며 투자 회사가 대신해 주는 일임형은 알아서 관리해 주므로 바쁘거나 금융 지식이 부족한 초보자에게 적합합니다
평가
최종호 보험전문가
GA대구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꼼꼼하게 하고 싶으면 직접하는게 유리하고 귀찮으면 자동시스템 쓰시면 됩니다
둘다 장단점은 있고 공통점 중에 어떤 선택을 하던지 손실은 질문자님 개인 책임이라는 점 주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