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에 연금 ETF 드는게 있는데 거기에는

은행에 연금 ETF 가 있는데 여기에는 본인이 직접투자하는게 있고 대체로 하는 투자히사가 대신 해주게 있던데 둘중 어느것이 나은건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채정식 보험전문가입니다.

    투자 시간 공부 확보가 가능하시다면 직접 투자로 수수료를 낮추며 수익률을 극대화 하실 수 있고 바쁘시거나 투자 경험이 적다면 전문가 운용으로 자동관리가 효율적이라 보여집니다

    채택 보상으로 9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

    본인이 직접 투자하면 수수료가 낮고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매매할 수 있어 유리하며 투자 회사가 대신해 주는 일임형은 알아서 관리해 주므로 바쁘거나 금융 지식이 부족한 초보자에게 적합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꼼꼼하게 하고 싶으면 직접하는게 유리하고 귀찮으면 자동시스템 쓰시면 됩니다

    둘다 장단점은 있고 공통점 중에 어떤 선택을 하던지 손실은 질문자님 개인 책임이라는 점 주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