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프로아프로
늦은 저녁에 아이들이 야식할 것을 찾는다면 어떤 음식이 좋을까요?
늦은 저녁 시간에 아이들이 배고프다며 야식할 거리를 라면으로 찾고 있는데
라면 대신 건강과 체중에 문제가 없는 야식거리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늦은 저녁에 아이들이 야식할 때 건강에 문제가 없으면서도 맛있고 영양가 있는 대안들을 몇 가지 추천해 드립니다:
1. 과일과 요거트: 신선한 과일 조각에 식초나 꿀을 조금 뿌려서 먹거나, 자연 그대로의 요거트와 함께 과일을 섞어 먹는 것이 좋은 선택입니다.
2. 견과류: 아몬드, 호두, 땅콩 등의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이 풍부한 견과류는 포만감을 주면서도 건강에 좋습니다.
3. 채소 스틱과 허브 드레싱: 당근, 오이, 셀러리 등의 생야채를 스틱 모양으로 썰어서 자신이 좋아하는 허브 드레싱과 함께 먹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4. 전분이 적은 과자류: 전분이 적고 영양가가 높은 곡물을 사용한 과자나 시리얼 바를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5. 차 또는 따뜻한 우유: 라면 대신에 차나 따뜻한 우유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대안입니다..
이 야식들은 건강에 도움이 되면서도 아이들이 즐겁게 먹을 수 있는 선택지이므로 라면 대신에 이러한 옵션들을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야식으로 먹어도 덜 부담되는 식품으로 두부 과일(베리류) 두유 계란 등을 추천드립니다.